본문 바로가기
일상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법2동 매봉 건강 마실길

by 명천 2024. 6. 29.
728x90
반응형

남녀노소 막론하고 하루라도 걷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1530은 '1주일에 5일 이상 30분 이상 걷기를 실천'하자는 캠페인이다. 백두산(세까지 발로 에 오르자)은 아니더라도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은 언제든지 찾을 수 있다.

 

법동소류지
법동소류지 데크로드 산책로

 

동네 한 바퀴 돌GO! 건강 챙기GO!

비록 거리는 짧지만, 매일 걸을 수 있으려면, 접근성이 좋아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 마을 길이 아닐까. 계족산 가는 길에 법2동 건강길을 마주한다.

 

▷ 대덕 남부 지역, 걷기 좋은 마을 길 4곳

① 법1동, 건강한 발 걸음! 다 같이 동네 한 바퀴!

- 총 거리 : 3.3㎞

- 소요시간 : 약 50분

- 이동경로 : 법1동행정복지센터→럭키스포츠프라자→바우배기공원→삼정하이츠→근로복지공단대전병원→범샛골공원→법1동행정복지센터

 

② 법2동, 매봉 건강마실길 걸어봐YOU!

- 총 거리 : 2.3㎞

- 소요시간 : 약 33분

- 이동경로 : 법동소류지 입구→두갈래길→법동소류지→봉황마당 샛길→삼거리→춘하추동식물원→법동소류지 입구

 

③ 송촌동, 송촌 건강길에 반하다!

- 총 거리 : 3.1㎞

- 소요시간 : 약 46분

- 이동경로 : 동춘당공원→선비4단지 사잇길→송촌생활체육공원 둘레길→들꽃놀이터→선비3단시 사잇길→동춘당공원

 

④ 비래동,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

- 총거리 : 3㎞

- 소요시간 : 약 45분

- 이동경로 : 비래동행정복지센터→삼익둥지아파트 옆길→비래굴다리→비래근린공원→새터어린이공원

 

이정표
법동소류지
법동소류지

728x90

법2동 걷기 좋은 길, 매봉 건강마실길

매봉 건강마실길은 매봉중학교 앞 삼거리에서 시작된다. 경부고속도로 아래 통로를 통과한다. 계족산 줄기 작은 골짜기에서 흘러내린 물은 법동 소류지를 만들고 그 양편으로 산책로가 이어진다.

 

- 법2동 건강1길, 매동 돌탑길 : 390m

- 법2동 건강2길, 건강 달빛길 : 200m

- 법2동 건강3길, 건강 오솔길 : 1.3㎞

- 법2동 건강4길, 작은 물소리길 : 410m

 

법동소류지 아래까지가 건강 1길, 소류지 건너 편이 건강 4길이다. 주말 이른 아침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오르고 내리는 모습이 보인다.

 

넉넉하진 않지만, 주차공간과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을 갖췄다. 긴 가뭄으로 작은 저수지엔 물이 많이 줄었다. 저수지 내부까지 데크로드 산책로 이어져 한 바퀴 돌아 볼 수 있다.

 

장마가 지고 물이 넉넉해지면, 분수 모습도 볼 수 있고, 달빛 비친 풍경을 볼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정자
정자
산책로
산책로

 

법동소류지에서 작은 오솔길 따라서 가면, 봉황마당과 비래사로 연결된 임도를 만난다. 여기까지가 건강 2길이고 방향을 오른쪽으로 틀어서 반대쪽으로 내려가는 길이 건강 3길이다.

 

골짜기 물길을 기준으로 왼쪽 방향에 건강1길과 2길이 오른쪽 방향에 건강3길과 4길이 있는 셈이다. 산책로 양 옆으로 사유지에서 소소하게 농사를 짓는 사람들이 많다. 

 

텃밭보다는 훨씬 큰 밭에서 키운 야채를 팔고 있는 분들이 보인다. 방금 수확한 싱싱한 상추와 고추 등이 산책하는 사람들의 손길을 기다린다.

 

호박
호박
채소밭
물뿜는 채소밭

 

가뭄에도 불구하고 호박덩굴에 활짝 핀 호박꽃이 절정이다. 상추는 키가 클대로 커서 수명을 다해가는 듯하다. 메마른 밭엔 긴 호스로 물을 뿜어 올려 작은 구멍으로 물줄기가 솟아 올라오고 있다.

 

남부지방에서는 장마가 시작되었고 오늘 저녁부터 비소식이 있다. 산책로는 물론이고 가뭄과 더위로 지쳐있는 온누리에 충분한 비가 내리기를 기대한다.

 

계족산 골짜기에 언제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곳, 법2동 매봉건강마실길을 한 바퀴 돌아보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