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계가 즐기는 케이(K)-라면, 농심·삼양식품 할인 행사

by 명천 2024. 11. 1.
728x90
반응형

2024년 10월 말 기준(누적, 잠정), 라면 수출액이 전년보다 30% 증가한 10억 2,000만불을 달성하였다. 역대 최고 실적을 돌파한 주요 수출기업인 농심과 삼양식품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라면
라면

세계인의 일상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은 케이(K)-라면

라면 10억불 = 라면 약 20억 6,522만개, 지구 2,576.7바퀴
 - 라면 1개 중량 약 120g, 라면 1개 면발 길이 약 50m로 계산

 

라면 수출은 지난 2014년(2.1억불) 이후 9년 연속 성장해왔다. 수출 증가세는 올해도 계속되어, 4월에 처음으로 월 수출액이 1억불을 넘어선 이후 10월까지 매월 1억불 이상 수출되었다. 세계에서 라면 소비량이 가장 많은 중국에는 케이(K)-라면을 2억 1천만불, 미국에는 1억 8천만불을 수출하였다.

  • 수출시장별 수출액(2024.10.): 중국 2.1억불(전년대비 18.6↑%), 미국 1.8(65%↑), 네덜란드 0.8(57.7%↑)

▷ 2024년 월별 라면 수출액

(단위 : 백만불, 전년동기대비 %)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수출액 85.7 178.7 270.3 378.9 486.2 590.2 699.4 800.1 903.8 1,020.8
증감률 39.4 35.2 30.0 34.4 36.2 32.3 34.0 31.7 29.6 30.0

 

▷ 2024.10월 말 기준 수출액 상위 10개국

(단위 : 백만불, 전년동기대비 %)

구 분 중국 미국 네덜란드 일본 영국
`24.10 206.8 176.5 76.7 51.8 45.0
`23.10 174.4 107.0 48.6 48.7 29.8
증감률 18.6 65.0 57.7 6.4 50.9
구 분 필리핀 말레이시아 호주 태국 대만
24.10 43.0 40.7 38.7 34.8 28.1
23.10 30.9 39.7 30.2 30.1 28.1
증감률 39.2 2.5 28.4 15.8 △0.3

 

반응형

 

케이(K)-라면 수출 확대는 한국 드라마, 영화 등 케이(K)-콘텐츠 확산과 한식에 대한 관심 증가를 배경으로 미국‧유럽 등 전세계적으로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한국 라면 먹기 챌린지가 유행한 가운데, 기업의 현지에 맞는 제품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해 바이어 발굴 및 박람회 참가 등 정부의 지원이 더해져 해외 주요 대형유통매장에 입점이 확대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라면
라면 진열대

 

▷ 11월 한 달 동안 농심, 삼양식품 라면 할인행사

 

주요 수출기업은 라면 수출 성과를 국내 소비자와 함께 나누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하여 11월 한달 간 국내 대형마트, 이커머스, 편의점 등에서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농심은 대표 제품인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30여 개 제품을, 불닭볶음면을 필두로 해외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나가사끼 짬뽕 등 10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씨유(CU)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

 

 씨유(CU)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홍대상상점)’ 라면 특화 편의점이다. 라면 라이브러리는 230여종의 라면을 전시, 취식할 수 있는 곳으로 내국인보다 외국인 판매 비중이 더 높다.

 

드라마‧영화에서 보던 ‘편의점에서 한강 라면 먹기’에 대한 인기가 확산되면서 해외에서도 라면 즉석 조리기를 설치하는 편의점․마트가 늘어나고 있다.

(출처:농림축산식품부)

728x90
반응형

댓글